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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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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신청및등록] 평생교육원 주차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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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생교육원 수강생은 차량 이용시 교육원 행정실에서 차량번호를 전산등록해야 주차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단, 수업 해당요일 및 시간에 한하여 주차요금이 할인되며, 등록한 학기의 교육기간에 한하여 이용가능합니다.

   ① 차량 전산등록 주차할인 :4시간 1,000원(수업해당요일 및 시간에 한하여 할인된 요금 부과, 추가 이용시 정상요금이 부과됨)

10. [도서관이용] 평생교육원 수강생도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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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생교육원 수강생도 대학 재학생들과 동일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한 학기의 교육기간에 한하여 이용가능합니다.

   예> 2010학년도 1학기 등록생 : 2010. 3. 2 ~ 2010. 6. 12<15주>

   ※ 평생교육원 수강생으로서의 신분은 수강기간(개강일부터 종강일까지)동안에만 유효하므로 도서관 이용기간도 수강기간동안입니다.

 

▶ 이용범위

   ① 도서대출 : 1회 5권 - 10일동안 대출 가능, 2회 한하여 연장

      (반납기일내에 자료를 반납하지 않을 경우 자료의 대출이 정지되며, 6개월 이내에 3회 이상 연체가 발생되면 자료대출을 중지함)

   ② 자료실/열람실 이용

 

▶ 신청방법

   ① 평생교육원 행정실에서 도서관이용신청서와 서약서를 작성하신 후

   ② 전남대학교 포털사이트(http://portal.jnu.ac.kr)에서 회원가입 후

   ③ 도서관 별관(홍도) 2층 도서대출팀을 방문하여 도서관이용 아이디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9. [수강취소 및 반환] 수강취소는 언제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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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취소 방법

- 폐강시 : 전액반환

- 수강취소시

  ① 개강전 :전액 반환

  ② 개강후 : 평생교육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학습비를 차감한 후 반환함

      (※수강신청 시점과는 관계없이 개강일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차감한 후 반환함)

- 신청방법

  ① 인터넷 신청 : 인터넷으로 수강취소 신청

  ② 방문 신청 : 수강취소원 제출

  ③ 팩스 신청 : 수강취소원 제출

  ④ 수강취소원은 [홈페이지-알림마당-자료실] 및 [행정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 인터넷 신청 상세보기

개강 전

 

    로그인 ▶ 수강생메뉴 ▶ 수강신청 및 등록관리 에서 취소 신청

 

    ① 수강신청 및 등록관리 ▶ 결제정보관리 에서 결제취소 버튼 클릭

    ② 결제취소시 결제상태가 결제취소 바뀜, 상세보기로 결제취소한 과목 확인 가능(전액반환)

 

개강 후

 

    로그인 ▶ 수강생메뉴 ▶ 감면 및 환불관리 에서 취소 신청

 

    ① 감면 및 환불관리 ▶ 환불신청 에서 환불신청 버튼 클릭(환불신청일 및 처리상태 확인 가능)

    ② 감면 및 환불관리 ▶ 환불내역 에서 환불금액 확인 가능

 

지급기간

 

    반환신청을 한 날로부터 5일이내 반환됨

 

유의사항

 

    평생교육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학습비 반환 계산방법에 의해 일정금액을 차감한 후 반환됩니다.

    본인의 수강신청 시점과는 관계없이 개강일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반환됩니다.

 

8. [교육과정] 과정별 강의실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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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 메인화면 > 공지사항에 개강 1~2일전 강의실 안내문을 공지해드립니다.

   강의실 안내 공지글을 확인하셔서 과목 해당 강의실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강전에 수강신청한 수강생들에게는 휴대폰 문자로도 공지해드리오니 휴대폰 문자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가 바뀐 수강생은 행정실로 꼭 바뀐 번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7. [교육과정] 개강 첫날 수업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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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 과정의 첫 수업시간은 주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준비를 따로해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필기구만 준비하여 수업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행정실로 교재구입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시는데, 교재는 전담강사님께서 수업시간에 알려드리며,

   과정에 따라 프린트물을 사용하거나 교재를 따로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교재 구입문의는 과정의 전담강사님께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신청및등록] 학습비를 납부할때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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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접수

    - 신용카드 : 온라인 실시간 신용카드 결제로 학습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 계좌이체 : 온라인 실시간 계좌이체로 학습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 무통장입금 : 발급받은 가상계좌로 학습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학습비 결제

 

    수강생메뉴 ▶ 수강신청내역에서 수강신청한 과목 확인 후 결제 진행

 

    ① 결제할 수강과목의 좌측에 있는 선택박스를 체크

    ② 결제할 수강과목 선택 후 하단의 결제하기 버튼 클릭

        → 전체결제하기 : 수강신청한 과목 전체 결제

        → 선택결제하기 : 선택박스를 체크한 과목만 결제

    ③ 다음 페이지로 이동 후 결제대상과목 및 결제금액 재확인

    ④ 결제방법선택 :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방법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 신용카드 : 결제창에서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바로 결제 가능

        → 계좌이체 : 결제창에서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바로 결제 가능

        → 무통장입금 : 결제창에서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무통장입금 결제 진행

 

 

    수강생메뉴 ▶ 결제정보관리에서 결제완료 및 결제진행중인 과목 확인

 

    ① 년도/학기 확인 후 결제상태 확인

        → 카드결제 및 계좌이체한 과목은 결제완료 확인 가능

        → 무통장입금을 선택한 과목은 입금대기 : 학습비가 입금되어야 결제완료로 확인 가능

            (납입고지서 출력하여 가상계좌번호로 입금 가능, 가상계좌만료일 전 입금해야 함)

    ② [상세보기]에서 결제한 과목과 납입금액 확인 가능

    ③ 결제취소 버튼 클릭시 결제취소 가능

 

수강신청 및

학습비 납부 확인

 

    수강생메뉴 ▶ 수강신청완료내역에서 결제완료한 과목 확인

    ① 결제한 과목, 납입금액, 교육기간 등 상세한 정보 확인 가능

 

 

▶ 방문 및 전화접수

    - 무통장입금 : 행정실에서 납입고지서(가상계좌 입금)를 발급받아 은행에 학습비를 납부(신용카드 결제 불가)하셔야 합니다.

      ※ 가상계좌 입금유효기간 확인 ? 유효기간내 미납시 가상계좌 재발급받아야 함

 

▶ 입금안내

    - 수강료 입금시에는 반드시 해닫과목의 학습비 전액을 입금하셔야 합니다.

    - 학습비 감면은 기간내 감면신청자에 한하여 감면서류 확인 후 계좌로 반환됩니다.(학습비 감면혜택 부분 참고)

    - 전화접수나 방문접수를 하신 분의 납부계좌는 수강생 개인별 가상계좌가 발급됩니다.

    - 교재비, 실습재료비, 자격증 전형료, 발급비 등은 수강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5. [신청및등록] 수강신청 할때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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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접수 : 홈페이지 > 메인화면 > 입학안내 > 수강신청방법 부분을 참고하세요.

회원가입

(로그인)

 

① 신규 수강생 : 회원가입 후,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

② 기존수강생 :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안내를 받아 로그인

 

학적정보

(입력,수정)

 

① 신규 수강생 : 회원가입 후 학적정보 바로가기 ▶ 학적정보수정 ▶ 저장 ▶ 수강신청

② 기존 수강생 : 로그인 후 학적정보 바로가기 ▶ 학적정보수정 ▶ 저장 ▶ 수강신청

 

수강신청

 

교육과정 ▶ 교육과정리스트 에서 개설프로그램을 확인 후 수강신청

① 년도/학기 확인

② 개설프로그램 확인

③ 과목명을 클릭하면 [개설과정 상세보기] 가능(강의계획서 다운로드 가능)

④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 가능

⑤ [추가로 수강신청을 하시겠습니까?]

계속해서 다른 과목을 신청할 경우 [확인]을 클릭

추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취소]를 클릭 ▶ [수강신청내역]으로 이동하여 결제 진행

 

 

▶ 방문 접수 : 수강신청서 제출 후 납입고지서(가상계좌 입금) 발급 가능합니다.

 

▶ 팩스 접수 : 수강신청서 제출 후 납입고지서(가상계좌 입금) 발급 가능합니다.

 

▶ 전화 접수 : 신규 수강생은 전화접수 불가하며, 기존 수강생만 전화접수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후 납입고지서(가상계좌 입금) 발급 가능합니다.

4. [교육과정] 평생교육원의 과정별 강의내용이나 강사프로필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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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 메인화면 > 교육과정 > 교육과정리스트 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① 과목명 - 과목명을 클릭시 해당과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강의계획서 및 강사 프로필 보기 가능)

   ② 전담강사명 - 돋보기표기 클릭시 강사의 프로필 볼 수 있습니다.

3. [신청및등록] 평생교육원 학기별 수강신청 기간과 교육기간은 언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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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강좌는 매학기(1학기/2학기)에 개설하며, 강좌에 따라 일부강좌는 여름학기/겨울학기에도 개설합니다.   

   ① 1학기 : 3월~6월    

   ② 2학기 : 9월~12월 

   ③ 여름학기 : 6~8월

   ④ 겨울학기 : 12~2월

 

▶ 구체적인 일정은 홈페이지 > 메인화면 > 입학안내 > 모집안내 부분을 참고하세요.

2. [위치] 평생교육원은 어디로 찾아가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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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남대학교 정문

: 정문으로 들어오시자마자 용봉탑으로 직진하신 후 100미터 정도 더 직진하시면 평생교육원 가는 푯말이 보입니다.

  평생교육원 행정실은 창조관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전남대학교 후문

: 후문으로 들어오셔서 직진하시면 로터리가 나옵니다. 로터리를 우회전 해서 직진하신 후 100미터 정도 더 직진하시면 평생교육원 가는 푯말이 보입니다.

  평생교육원 행정실은 창조관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원 약도.jpg


 

1. [신청및등록] 평생교육원은 어떤 사람들이 다닐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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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일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교육기관입니다.

  새로운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자기계발을 통해 풍요로운 삶을 이루게 하기 위한 평생교육원 배움의 장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 단, 학점은행제 과정은 고졸이상의 학력을 가진 분에 한하여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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