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강시 |
전액 반환 |
수강취소시 |
개강 전 |
전액 반환 |
개강 후 |
학습비반환기준에 근거하여 학습비를 차감한 후 반환함
(※수강신청 시점과는 관계없이 개강일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차감한 후 반환함) |
신청방법 |
- 인터넷 신청 : 인터넷으로 수강취소 신청
- 방문 신청 : 수강취소원 제출
- 팩스 신청 : 수강취소원 제출
※ 수강취소원은 [홈페이지-알림마당-자료실] 및 [행정실]에 비치되어 있음 |
인터넷 신청방법 |
개강 전 |
로그인 ▶ 나의 수강정보 ▶ 수강신청 및 등록관리 에서 취소 신청
① 수강신청 및 등록관리 ▶ 결제정보관리 에서 결제취소 버튼 클릭
② 결제취소시 결제상태가 결제취소 바뀜, 상세보기로 결제취소한 과목 확인 가능(전액반환) |
개강 후 |
로그인 ▶ 나의 수강정보 ▶ 감면 및 환불관리 에서 취소 신청
① 감면 및 환불관리 ▶ 환불신청 에서 환불신청 버튼 클릭(환불신청일 및 처리상태 확인 가능)
② 감면 및 환불관리 ▶ 환불내역 에서 환불금액 확인 가능 |
지급기간 |
반환신청을 한 날로부터 5일이내 반환됨 |
유의사항 |
- 학습비반환기준에 근거하여 학습비 반환 계산방법에 의해 일정금액을 차감한 후 반환됩니다.
- 본인의 수강신청 시점과는 관계없이 개강일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반환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