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과 함께는 평생교육, 미래를 열어가는 평생교육

원장인사말

  • 인쇄하기
평생교육원장 백종수

평생교육은 삶(life), 평생(lifelong), 통합(intergration), 교육(education)이라는 성격을 공통적으로 담고 있는 교육적 선택의 자유를 통한 학습권이 보장되는 학습사회를 지향하는 개념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무덤에서 요람까지의 모든 장소와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통합함으로써 급격한 사회 변화와 고령화 사회, 그리고 전통적 교육 개념의 문제점 등을 극복할 수 있는 미래사회의 교육이념 및 모델로써 절대적인 중요성과 효용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역 거점 대학으로써 지역민들에게 일생을 통한 교육적 선택과 학습권을 보장해줌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질 높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현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CNU 인공지능(AI)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비롯해 심미안(인문학) 아카데미아, 학점은행제, 그리고 일반과정(자격취득, 최고지도자, 교양, 음식, 건강, 예술, 문학, 경영·경제 등) 및 지자체(광주북구청, 완도, 진도 등) 연계 프로그램 등 매년 10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대학의 교육 역량을 최대한 살려 양·질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운영할 것을 약속드리며, 지역민과 함께 미래사회를 열어가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백종수